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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P 밸런스 개선 <1차> (수정)
작성자 2020-11-02 | 3656
안녕하세요.
구룡쟁패 현공구선입니다.

이번 공지에서는 11월 5일 정기 점검을 통해 업데이트 될 1차 PVP 밸런스 개선 패치 안내와,
추후 PVP 밸런스 개선 사항
에 대해 정보를 전달 드리고자 합니다.

올해 상반기부터 몇 차례 공지사항을 통해 전달 드린 구룡쟁패 온라인의
PVP 밸런스 개편 건은 2020년 3월부터 그간 누적된 협객님들의 건의사항과
내부적인 검토사항을 토대로 지속적인 대응 업무가 진행되어 왔으며
11월 5일 정기 점검 업데이트를 첫 시작으로 꾸준한 PVP 밸런스 개선 패치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번 첫 PVP 밸런스 개선 패치에 주요 항목은,
내외적으로 가장 많이 언급 되었던 지략형 캐릭터의 극회(회피진)
스킬과 기공형 캐릭터의 일부 스킬 상향 조정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정보를 참고 부탁드리며
11월 중으로 진행될 예정인 회 간의 PVP 이벤트를 통해 추가적인 개선 사항을 모색하고
협객님들의 의견을 취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1. 지략형 캐릭터 극회(회피진) 밸런스 조정

- 조정 방향성
현재의 극회(회피진) 무공은 캐릭터 개인의 PVP 성능과는 무관하게
대규모 PVP 진행에 있어 과한 영향력을 행사한다는
꾸준한 제보와 내부 의견이 제시되어 왔습니다.

이는 단순히 PVP 진행 간 단일 무공이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문제 뿐만 아니라,
구룡쟁패 내 진행되는 대규모 PVP 상황에
있어 극단적으로 단조로운 진행 방식을 강요하게 되었으며
이에 내부 개발팀은 오랜 기간의 검토와 검증 절차를 거쳐
해당 무공이 특정 상황에서 한정적인 효과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관련 밸런스를 조정 하였습니다.

- 조정 내용
수정 무공: 타구진-극회/환혼진-극회/나한진-극회/낭아진-극회/무상진-극회/천마진-극회
기존: 극회 진 전개 시 지속적으로 회피 이공효과를 받을 수 있음
조정 내용 : 진을 시전한 후 해당 진이 발동 되는 시점에 진의 영역에
위치한 시전 캐릭터 및 동행 세력, 방, 회 인원들에게 회피 이공효과를 1회 제공하며
회피 이공효과가 부여된 시점에서 진은 소멸됨



2. 기공형 캐릭터 밸런스 조정

- 조정 방향성
내부적으로 올해 상반기부터 꾸준히 진행된 PVP 밸런스 개선을 위한 개발 업무 중
각 캐릭터 유형 간의 전반적인 PVP 밸런스 조정 건이 포함되어 있었으며
현재까지 내려진 결론은 기공형 캐릭터의 일부 PVP 성능이 상향 조정되어야 한다는 의견이였습니다.

이번 2020년 11월 5일 패치 내역을 시작으로 기공형 캐릭터의 경우
가장 활발한 밸런스 조정이 이뤄질 대상으로 현재 내부적으로 그 방향성이 설정된 상황입니다.

- 조정 내용
한빙백마강/무적신공/마옥기/청금강/철랑갑/태청신갑
기존: 이동속도 70% 감소, 20회 공격이 치명타로 적용
변경: 20회 공격이 치명타로 적용

철혈강기/주양신공/음령서기/청옥신기/흡양기공/소청강기
기존: 극회피 이공효과 18회
변경: 극회피 이공효과 20회


저희 구룡쟁패에서는 협객님들께서 즐거운 강호유람이 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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